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0일 군청 문수홀에서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는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과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구다. 행정문화, 복지보건, 경제산업, 도시환경 등 4개 분과에 다양한 분...
▲ 스쿨존 교통안전 캠페인 장면보령시는 개학기 스쿨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오는 28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교통안전 캠페인을 전개한다.
지난 12일부터 시작된 이번 캠페인은 시를 비롯해 보령경찰서, 모범운전자회 등 유관기관 및 협력단체와 연계하여 선진교통문화 정착과 어린이 교통사고 발생을 낮추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은 무단횡단 금지·안전보행(스마트폰 사용금지) 등 교통질서 및 보행지도 ▲어린이, 노인, 장애인 등 교통약자 배려(양보) 운전 권장 ▲학교 앞 신호위반, 어린이 통학차량 법규위반 행위, 어린이 보호구역 내 불법주정차 차량 엄정단속 홍보 ▲미소·친절·청결운동의 생활화를 통해 배려하는 교통문화 조성 활동을 벌인다.
허도욱 교통과장은 “교통안전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높이고, 능동적 법규준수를 통한 교통사고율 감소를 위해 캠페인을 전개하게 됐다”며, “선진교통문화 정착과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를 위해 시민들께서 적극 협조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