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대구문화예술회관(관장 최현묵)은 2019년도 대구시립예술단 <찾아가는 공연>에 출연하는 성악 단체를 공개모집한다.
‘찾아가는 공연’은 대구시립예술단의 무료 기획 공연으로, 평소 공연관람이 힘든 문화소외계층에게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신청 단체를 직접 찾아가서 시민과 소통하는 공연 프로그램이다.
이번 공개 모집은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성악단체를 공개모집하여 대구시립예술단의 <찾아가는 공연>에 출연하도록 하여, 지역의 성악 단체의 상생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함이다.

참가자격은 성악 전공자들로 구성된 공연 예술 전문 단체이며 단체 결성후 최근 2년간 전문 공연장에서 단독 공연 경력이 1회 이상이고, 대구시 및 경북도에 주소지를 둔 단체라면 지원할 수 있다.
공개 모집에서 선발된 팀은 내달부터 대구시립예술단 <찾아가는 공연>에 출연 할 예정이다. 오디션 응시를 원하는 성악 단체는 18일(월)부터 20일(수)까지 대구시립예술단 교육 운영팀으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문화예술회관홈페이지(http://artcenter.daegu.go.kr)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대구시립예술단 교육운영팀 (053-606-6339)으로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