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하2동, 적십자 특별회비 및 이웃돕기 성금 전달
전하2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영회)는 1월 19일 오전 11시 30분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100만 원을 대한적십자사 울산광역지사에 전달했다. 이어 오후 2시에는 동구청장실에서 관내 저소득 주민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하며 전달식을 가졌다. ...
▲ (사진=인천교육청, 다음 로드뷰)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청렴한 인천교육 실현을 위해 「2019년 청렴·반부패 정책 계획」을 수립해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받아 올해에는 1등급을 목표로 4개 분야 63개 청렴과제를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주요 청렴과제로는 ▲고위공직자 비리신고 센터 설치·운영 ▲인천교육청렴위원회, 청렴·반부패 추진기획단 운영 ▲갑질 예방활동 강화 ▲퇴직예정자(작년 미실시) 포함 한 고위공직자 청렴도 평가 등 이며 다양한 청렴·반부패 정책 추진을 통해 인천교육청의 청렴생태계를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이 외에도 부패요인을 사전 차단하기 위한 비위발생 예방을 위한 감찰활동 강화, 청탁금지 신고방 운영, 공무원 범죄예방 및 부패공직자에 대한 처벌 엄격적용 등 다각적인 노력을 통하여 청렴도 향상을 위해 노력한다.
도성훈 교육감은 “청렴한 공직문화를 확산하고 민주적 공동체로 성장하는 학교와 교육청이 될 수 있도록 매진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