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겨울철 강설 대비 모의훈련 및 안전교육 실시
이번 훈련은 가산면 제설창고에서 진행했으며, 도로보수원과 읍면동 제설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겨울철 대설과 한파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주요 요인으로,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제설 담당자들이 선제적이고 신속한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체계적으로 확립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시는 2025~2026년 도로제...

울산도서관은 3월 13일 오전 10시 30분 울산도서관 회의실에서 ‘제1회 울산 도서관정보서비스위원회’(이하 위원회)를 열어, 제1기 위원들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을 갖고, 첫 심의로 제3차 도서관발전종합계획에 따른 2019년 울산시 도서관 시행계획(안)을 심의한다고 밝혔다.
위원회의 위원장은 당연직으로 송병기 경제부시장(위원장)이며, 도서관에 관한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학계, 언론인 등 모두 13명으로 구성됐다.
주요 역할은 도서관의 균형발전에 관한 사항, 도서관의 지식정보격차 해소에 관한 사항, 그 밖에 도서관 정책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을 심의한다
.
이날 심의하는 ‘2019년 울산시 도서관시행계획(안)’은 문화체육관광부가 2019년 1월에 발표한 제3차 도서관발전종합계획(2019~2023)에 따른 ‘울산시 도서관 시행계획(안)’으로 4차 산업혁명 등 사회·문화·정치·경제·기술 환경의 변화에 대응하는 지속가능한 도서관을 모색하기 위한 계획 등을 담고 있다.
시행계획(안)은 제3차 도서관발전종합계획의 ‘우리 삶을 바꾸는 도서관’이란 비전으로 4개 추진 전략, 22건의 추진과제(별첨)를 담고 있으며 총 사업비는 80억 8,800만 원이다.
송병기 경제부시장은 “삶의 균열, 공동체·지역의 붕괴, 사회적 불균형이 가속화 되고 있는 현대사회에서 도서관이야 말로 우리의 삶을 바꾸는 공간이 될 수 있다.”며 “울산시의 도서관들이 개인, 공동체, 사회의 현안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정책들을 펼쳐 줄 것을 당부 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