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충남사회단체대표자회의는 12일 충남도청에서 2019년 정기총회를 열고 ‘국가균형발전 및 도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대책마련 촉구 결의문’을 채택했다.
도내 126개 사회단체로 구성된 대표자회의는 회원 상호 간 소통과 협력을 통해 지방자치와 지방분권 실현 등 충남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대표자회의는 이날 결의문을 통해 △충남혁신도시 지정 △KBS 충남방송국 설립 △노후 석탄화력발전소 조기 폐쇄 등 정부의 책임 있는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대표자회의는 “충남은 전국에서 혁신도시 및 지역방송국이 없는 유일한 광역단체이다”라며 “도민의 상대적 박탈감 해소 및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정부의 책임 있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어 “전국에서 가동 중인 석탄화력발전소의 50%(60기 중 30기)가 입지하고 있어, 도민의 건강 등 삶의 질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노후 석탄화력발전소의 조기 폐쇄 및 수명연장을 위한 성능개선사업을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결의했다.
양승조 지사는 이 자리에서 “220만 도민 삶과 직결된 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단체대표자회의의 노력에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며 “오늘의 결의가 헛되지 않도록 정부와 국회 등 관계기관을 찾아 더욱 강력한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