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청년 구직난 해소를 위해 행정안전부 지역 주도형 청년일자리 2차 공개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 초, 1차 공개모집을 통하여 27개 분야 39명을 선발한데 이어, 2차에서는 17명을 추가로 채용할 계획이다.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공모사업은 청년에게 적합한 지역 일자리를 발굴․제공하여 경제활동과 직무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지역사회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청년의 일자리로 기획하여 제공하는 사업이다.
응시자격은 공고일 현재 만19세 이상 39세 이하 은평구 거주(우선) 청년구직자로 전공과 적성을 고려해 근무지별 사업내용을 확인 후 3월 17일(일)까지 은평구청 사회적경제과(☎351-6888)로 방문신청 또는 메일접수 할 수 있다. 세부내용은 은평구청 홈페이지 채용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선발된 청년은 관내 기업에서 4월부터 12월까지 근무하며, 보수는 은평구 생활임금인 월 2,090,000원과 4대 사회보험료 등을 지원받는다.
구 관계자는 “우리구의 다양한 사업분야에서 청년들이 직무역량을 쌓고, 넓은 시야와 경험을 토대로 지역사회의 주체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