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링크 이엔엠 상하이, '상하이 세븐스타즈' 시즌1 첫 라이브 녹화 성료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11월 18일] 스타링크 이엔엠 상하이(Starlink
ENM Shanghai)는 지난 11월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상하이 세븐스타즈(Shanghai Seven Stars)' 시즌1의 첫 라이브 방송
녹화를 상하이 이스포츠타운 내 'K-POP TOWN' 공연홀에서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한한령 이후 처음으로 이루어지는 한중 합작 K-POP 프...
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분과, ‘장애인 인식 개선 소통 간담회’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분과(위원장 최은진)가 11월 26일 오전 11시 울산장애인통합지원센터 교육실에서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장애인 인식 개선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고려아연 후원,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진행됐다. 이번 간담회에는 12개 동(洞) 지역...
▲ (사진=성동구청 제공)성동구(구청장 정원오)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개학을 맞아 지역 내 6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초등학생 진로검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초등학생 진로검사’는 진로 전문 강사가 직접 학교로 찾아가 초등 고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습전략검사, 진로성격강점검사를 실시하여 학생들의 적성, 학습 성향 등을 파악해 자기이해를 높이고, 진로를 결정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대상자는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선정된 6개 초등학교 625명으로 옥수, 동명, 금북, 경수, 행당초등학교 6학년 495명, 옥정초등학교 5학년 130명이다.
학교별 검사일정은 3월 7일(목) 옥수초등학교를 시작으로 3월 12일(화) 동명초, 3월 21일(목) 금북초, 5월 29일(수) 경수초, 5월 30일(목) 옥정초, 6월 27일(목) 행당초등학교 순으로 진행한다.
구는 이번 진로검사 결과에 따라 상담전문가 해석강의도 지원한다고 전했다. 해석강의는 교육효과 증진 및 안정적인 심리성장을 가능하게 하며, 진로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제공하여 학습에 대한 동기를 북돋을 수 있다.
해석특강 일정은 3월 21일(목) 옥수초등학교를 시작으로 3월 26일(화) 동명초, 4월 3일(수) 금북초, 6월 18일(화) 경수초, 6월 20일(목) 옥정초로 이어지며 7월 11일(목) 행당초등학교를 끝으로 총 6개 초등학교 일정이 마무리된다.
구는 이번 진로검사 및 해석특강을 통해 학부모들이 아이들의 진로설계를 위한 바람직한 역할을 이해하고, 자녀의 올바른 지도방안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성공적인 진로탐색의 첫걸음은 스스로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로부터 시작된다”며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의 진로검사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흥미와 적성에 대한 자기이해를 기반으로 진로를 설계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