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한밭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19년 도서관․박물관․미술관 1관 1단’공모 사업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1관 1단’사업은 지역주민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도서관․박물관․미술관을 활용해 문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문화예술 커뮤니티의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2019년 ‘1관 1단’사업에 한밭도서관 ‘알로하’우쿠렐레 동아리가 선정됨에 따라 ‘알로하’는 3월부터 12월까지 강사비 및 프로그램 운영비를 지원받아 지속적인 우쿠렐레 연습과 공연을 준비할 수 있게 됐다.
한밭도서관 관계자는 “문화예술 체험의 기회가 부족한 지역주민이 쉽게 도서관 공간을 활용해 친목 도모와 개인의 문화예술 역량 강화의 기회로 삼을 수 있도록 사업 수행에 만전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