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pixabay)성동구(구청장 정원오)에서는 1~3세대가 함께 거주하는 한지붕 3대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사진 촬영을 무료로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어르신이 존경받는 사회 분위기 조성 및 가족 간 유대감 향상을 위해 추진 중인 성동구 효 문화 확산사업의 일환으로 대한노인회 성동구지회에서 수행한다.
지원대상은 주민등록상 1~3세대(조부모, 부모, 자녀)가 함께 거주하며, 동거기간이 1년 이상인 가족이다.
선착순으로 20세대를 모집 중이며, 가족사진 촬영을 원하는 3대 가족은 대한노인회 성동구지회로 전화(☎02-2295-2515) 신청하면 된다.
대상 가구는 가족이 함께 찍은 사진을 담은 대형액자는 물론 휴대할 수 있는 작은 크기의 사진도 가족 수 만큼 받을 수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1인 가구와 핵가족 증가로 가족이 한자리에 모이기 힘든 요즘 3대가 어우러져서 사는 모습을 사진에 담고,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의 행복한 노후생활 보장과 아름다운 효 문화 확산을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