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 (사진=구글 제공)부산시(시장 오거돈)는 금련산청소년수련원이 2년마다 시행되는 정부인증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및 안전점검에서 3년 연속 ‘최우수 등급’ 시설로 선정되어 ‘품격 있고 안전한 청소년수련시설’로 자리매김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과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주관으로 2년 마다 전국 청소년수련원, 유스호스텔, 청소년 야영장 등 294개소를 대상으로 수련시설 운영에 대한 종합평가를 거쳐 이루어졌다.
청소년수련원은 시설과 프로그램들이 청소년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수련활동을 제공하는 점과 인력운영 등 각종 항목에서 호평을 받았다. 특히, 시설 안전점검 항목 중 토목, 기계, 소방 등 항목에서 ‘A등급’을 획득해 안전성을 검증받았으며 가스와 위생 점검에서도 ‘적합’ 판정을 받았다.
금련산청소년수련원은 국토교통부가 관광지로 지정한 3만여 평 규모의 넓고 아름다운 자연환경 속에서 운영되는 수련원이다. 맞춤형 프로그램과 자연체험, 특화체험 프로그램, 은하축제, 천문대 체험 다양한 활동으로 아이들이 창의성과 역량을 키우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청소년수련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미래의 꿈나무들이 끼와 재능을 발휘하고,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