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대전시는 6일 오전 11시 대전시청에서 의료급여수급권자의 구강건강검진 증진을 위해 원광대 대전치과병원(원장 오상천)과 업무협약 연장에 서명했다.
ㅇ 협약내용은 65세 미만 의료급여수급권자의 틀니 제작 비급여비용과 구강악안면 기형환자의 치료비용 전액 지원 및 대전시가 주관하는 의료소외계층을 위한 무료진료 봉사활동 등이다.
ㅇ 협약은 2021년 3월 10일까지 2년간 유효하며, 틀니 48명, 구강악안면 기형환자 8명을 지원하기로 했다.
ㅇ 2017년 최초 협약 이후 현재까지 모두 28명의 의료급여수급권자가 틀니를 제공받았으며 현재 2명이 치료중이다.
□ 대전시 명노충 복지정책과장은“이번 업무협약으로 의료급여수급권자가 구강건강을 되찾아 소소한 행복을 누릴 기회를 찾기를 바란다.”며 “원광대 대전치과병원과 의료급여수급권자를 위한 업무협약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