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 대전시는 6일 오전 11시 대전시청에서 의료급여수급권자의 구강건강검진 증진을 위해 원광대 대전치과병원(원장 오상천)과 업무협약 연장에 서명했다.
ㅇ 협약내용은 65세 미만 의료급여수급권자의 틀니 제작 비급여비용과 구강악안면 기형환자의 치료비용 전액 지원 및 대전시가 주관하는 의료소외계층을 위한 무료진료 봉사활동 등이다.
ㅇ 협약은 2021년 3월 10일까지 2년간 유효하며, 틀니 48명, 구강악안면 기형환자 8명을 지원하기로 했다.
ㅇ 2017년 최초 협약 이후 현재까지 모두 28명의 의료급여수급권자가 틀니를 제공받았으며 현재 2명이 치료중이다.
□ 대전시 명노충 복지정책과장은“이번 업무협약으로 의료급여수급권자가 구강건강을 되찾아 소소한 행복을 누릴 기회를 찾기를 바란다.”며 “원광대 대전치과병원과 의료급여수급권자를 위한 업무협약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