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전북/뉴스21)김문기기자=정읍시청 강채원 산림녹지과장은 25일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이석형)로부터 지역 임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공로패를 받았다.

강 과장은 산림시책의 일환인 조림과 숲 가꾸기 사업, 산림 소득 사업 등을 적극 지원해 산지자원화와 임가 소득증대에 기여했다. 올해에도 임산물 생산 유통시설 지원 등 8개의 산림소득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강 과장은 “조합, 임업인과 협력을 통해 산림사업을 확대하여 지역 임업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