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장학희 원장 후원금 전달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원장 장학희)은 지난 31일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나바다 운영 수익금 860,000원과 장학희 원장 후원금 500,000원을 더해 1,360,000원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고창군 심원면(면장 김태성)이 관내 26개 마을순회 좌담회를 열고 주민 불편사항 해소에 나섰다.

김태성 면장과 직원들은 마을회관을 방문해 새해 덕담과 함께 어르신들의 동절기 안부를 살폈다. 또 올해 달라지는 시책을 홍보하고, 심원면이 추진하고 있는 각종 현안 사업에 대한 설명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면은 이번 좌담회를 통해 접수된 민원 및 건의사항은 상반기 면정업무 추진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어 산불예방 활동과 심원면에서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경관농업(유채) 조성 등 당면한 현안사항에 대해서는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고창군 심원면 김태성 면장은 “이번 좌담회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수시로 마을을 방문해 면민들의 불편사항을 가까이서 들을 수 있도록 하겠다”며 “주민에게 다가가는 현장 행정, 주민과 공감하는 소통 행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