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 정읍시 보건소 ‘건강플러스 행복플러스 운동교실’에서 시민들이 운동을 하고 있다.(전북/뉴스21)이현석기자 = 정읍시 보건소가 만성질환 예방과 낙상 예방을 위한‘건강플러스 행복플러스 운동교실’(이하 운동교실) 대상자 모집에 나선다.
운동교실은 30세 이상 시민 30명을 대상으로 내달 12일부터 5월까지 주 2회 10주간 운영된다.
모집기간은 이달 18일부터 3월 10일까지다.
보건소에 따르면 운동교실은 주민주도형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된다.
운동교실은 주민 스스로 건강 행태를 개선하고 건강 생활 실천을 생활화하기 위해 청장년과 어르신들이 세라밴드와 메디신볼, 케틀벨 등 다양한 기구를 이용해 근력을 강화하고 유연성을 기를 수 있는 운동실천 프로그램이다.
보건소는 교육에 앞서 지역사회 건강 조사 결과를 토대로 혈압과 체성분 측정, 근육량, 악력, 유연성 측정 등 사전 건강 행태 조사를 실시한다.
보건소 관계자는“운동교실은 청장년기와 노년기 시민들에게 운동실천과 영양, 금연, 절주, 치매 등과 관련된 건강 생활 실천 교육을 실시하므로 시민 모두가 건강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보건소는 운동교실을 연 2회 운영하고 있으며 하반기 프로그램은 9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정읍시 보건소 건강증진센터(063-539-609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