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인기 유튜버 초청 관광 홍보 사전답사여행 진행
울산시는 인지도 높은 대만 유튜버 차이아까(蔡阿嘎) 팀을 초청해 11월 27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간 울산의 주요 관광지를 홍보하는 사전답사여행(팸투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11월 24일부터 28일까지 울산·부산·경남의 주요 관광지 등 동남권 관광 활성화를 위해 해당 지역 롯데호텔과 협업으로 운영하는 대규모 사전답사...

정부는 노사가 합의해 만든 상생형 일자리 모델인 광주형 일자리를 상반기에 적어도 2곳 이상 발굴할 계획이다.
정부는 상생형 지역일자리 모델은 서울을 제외한 전 지역이 대상으로 지역이 주도해 실정에 맞는 창의적 일자리 모델을 도출하는걸 기본으로 하는 상생형 지역일자리 확산을 위한 지원 대책을 발표했다.
일자리 유형은 지역과 산업, 기업특성에 따라 임금 협력형과 투자 촉진형으로 구분된다.
임금 협력형은 대기업의 신규투자로 광주형 일자리가 사례가 되고, 투자 촉진형은 생산성 감소와 입지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중견기업이 대상이다.
지자체는 지원 기업에 지방세 감면과 부지지원, 투자보조금, 근로자 복지혜택을 제공하고, 정부는 국가균형발전특별법에 따라 지방투자촉진 보조금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 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 상생형 지역일자리 기업에 펀드를 지원하고, 정책금융 지원에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