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이천시청)이천시(시장 엄태준)는 봉사와 미혼남녀 만남을 접목한『이천시 청춘with봉사단』을 2월18일부터 3월22일까지 모집한다.
『청춘with봉사단』은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미혼남녀의 지속적인 만남을 제공하여 만혼·비혼을 예방하고자 기획되었으며 선정된 봉사단원은 자원봉사 기본교육 이수 후 복지시설 활동보조 및 재능기부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될 예정이다.
신청대상은 이천시에 주소 또는 생활권을 둔 만45세 이하 미혼자로 남녀 각20명씩 총40명을 모집하여, 4월 6일 토요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12월까지 총 9차례에 걸쳐 매월 첫 번째 주 토요일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이천시 홈페이지(알림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기획예산담당관실 인구정책팀(031-645-3047)으로 방문 또는 이메일 접수 가능하다.
한편, 시 관계자는 “이번 청춘with봉사단 활동을 통해 청춘남녀들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소속감과 보람을 느끼고 자원봉사 활동을 통한 인적 관계망 형성을 통해 결혼친화적인 사회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