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맞아 자원봉사단 전주지부,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탄소중립 캠페인 전개
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가 전주시 덕진구 팔복동 신복마을 일대에서 환경정화 캠페인실시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신천지교회제공]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지부장 이용우·이하 전주지부)가 설 명절을 맞아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와 탄소중립 캠페인을 전개했다. 봉사자 55명이 1500리터의 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한 마을 환...
▲ (사진=춘천시문화재단)춘천시립교향악단이 오는 2월 15일 (금) 오후 19시 30분, 춘천문화예술회관에서 2019 한국지휘자협회 지휘캠프를 통해 선발된 지휘자와 함께 연주회를 펼친다.
(사)한국지휘자협회는 지휘자들의 친목과 권익 증진, 차세대 지휘자 양성을 위해 세미나, 포럼, 지휘캠프 및 콩쿠르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며 미래 클래식 음악계에 불을 밝히는 사단법인이다. 2019년 2월 8일부터 2차에 걸쳐 진행된 캠프에서는 유수 지휘자들의 지도 아래 다양한 세미나와 리뷰, 리허설 등이 진행되었다.
이번 연주회는 지휘캠프를 통해 선발된 6명의 우수 지휘자가 춘천시립교향악단과 함께 그 역량을 마음껏 펼치는 자리다. ‘차이코프스키 교향곡 제5번 1악장’, ‘베토벤 교향곡 제1번 1악장’, ‘브람스 교향곡 제1번 4악장’, 베버의 ‘마탄의 사수 서곡’, ‘드보르작 교향곡 제9번 3악장’, 시벨리우스의 ‘핀란디아’를 연주하는 춘천시립교향악단의 기량이 새로운 지휘자들의 손에서 어떻게 빛을 발할지 기대할 만하다.
춘천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하는 이번 연주회는 전석무료 공연으로, 공연 정보는 춘천시문화재단 홈페이지(www.cccf.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예약은 춘천시립예술단(033-259-5874)을 통해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