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진도군이 새해 군정 운영 방향과 주요 사업 추진 계획을 지역민들에게 알리고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진도 군민과의 대화’를 지난 13일(수)부터 시작했다.
이동진 진도군수는 ‘희망찬 군민, 번영하는 진도’ 실현을 위한 지역민들과 소통 행정 실천 차원에서 오는 22일(금)까지 7개 읍면에서 군민과의 대화를 실시한다.
이번에 개최되는 ‘군민과의 대화’는 지역의 현안사항을 군민과 함께 공유하고 현장 중심의 폭넓은 대화를 통해 불편사항을 청취하는 등 군민들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운영한다.
올해 군정 주요 업무 계획 보고를 시작으로 질문·답변, 생활 현장과 개발 사업장 방문 등으로 진행된다.
‘군민과의 대화’는 ▲조도면(13일) ▲지산면(14일) ▲임회면(15일) ▲의신면(19일) ▲고군면(20일) ▲군내면(21일) ▲진도읍(22일) 등의 순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군은 군민소득 1조원 달성과 관광객 500만명 유치 등을 역점 시책으로 설정하고 소통의 시간을 통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비롯 현지 확인과 해당 부서의 충분한 검토를 거쳐 군정에 적극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이동진 진도군수는 “농수산특산품 가공‧판매‧홍보에 집중해 농어업인의 소득 증대에 노력하고 국‧내외 대규모 자본 유치 활동, 진도항 개발 등 희망찬 군민 번영하는 진도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는데 지역민들의 의견을 청취, 군정에 반영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