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맞아 자원봉사단 전주지부,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탄소중립 캠페인 전개
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가 전주시 덕진구 팔복동 신복마을 일대에서 환경정화 캠페인실시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신천지교회제공]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지부장 이용우·이하 전주지부)가 설 명절을 맞아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와 탄소중립 캠페인을 전개했다. 봉사자 55명이 1500리터의 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한 마을 환...
▲ (사진=인천문화재단)인천문화재단 인천역사문화센터가 제2기 <인천역사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제2기 <인천역사 서포터즈>는 3월부터 10월까지 인천광역시의 문화유산과 인천역사문화센터 사업을 직접 체험하고 이를 블로그나 SNS 등 온라인을 통해 홍보하는 일을 한다. 블로그를 운영하고 인천의 역사문화유산에 대한 관심과 홍보콘텐츠 제작에 열정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총 35명을 선발하며, <인천역사 서포터즈>에 선발되면 위촉장을 수여하고, 인천광역시 문화유산 답사 및 인천역사문화센터사업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소정의 활동지원금 및 기념품을 지급하고, 활동우수자에게는 별도의 포상도 한다. 선발된 서포터즈들은 위촉식과 해단식, 인천 내 도서지역 전체답사를 제외하면 주로 개별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신청기간은 2월 12일(화)부터 2월 28일(목)까지이며, 인천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서포터즈 모집 공고의 지원서를 다운받아 양식에 맞춰 작성한 뒤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선발 결과는 3월 8일(금) 인천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며, 선정된 서포터즈에게는 개인 휴대폰으로 안내 문자를 발송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