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주둔 5-17 공중기병대대 비활성화…주한미군 전력 재편 본격화
평택 캠프 험프리스에 주둔하던 미 육군 5-17 공중기병대대가 지난달 15일 비활성화됐다.해당 부대는 아파치 공격헬기와 무인기를 운용해온 주한미군 핵심 타격 전력으로, 해체 소식이 안보 우려를 키운다.이번 조치는 미 육군의 노후 전력 감축과 드론 중심 개편을 골자로 한 전력 구조 개편 정책의 일환이다.다만 해체된 병력과 장비가 대체...
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정읍시는 2019년도 정기분 공유(일반)재산 대부료 539건에 대해 9천6백여만원을 부과했다.
대부료는 시와 대부계약을 체결한 토지·건물 대부자에게 개별공시지가 등 당해 재산평정가격에 일정요율을 적용해 연1회 부과되며 올해 대부료 납기는 이달 28일까지 이다.
올해 대부료는 기존 수기 대부대장의 대조작업을 거쳐 전산대부대장(541필지, 255,197㎡)을 구축 후 대부료를 부과함으로써 오류 부과를 최소화하는데 주력했다.
전산대부대장은 대부계약자와 주민전산과 연계하여 대부물건의 분할, 합병, 매각 등 이동사항 연계처리가 가능하고, 대부대장의 읍면동 실시간 열람이 가능토록 하여 행정의 효율성 뿐 아니라 민원의 편리성도 크게 향상시켰다.
시 관계자는 “공유재산 대부료의 납기 경과 시 연체료가 부과되며, 또한 대부계약이 해지될 수 있어 대부자는 납기가 지나지 않도록 유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공유재산의 효율적 관리를 위해 유휴재산과 무단점유·사용, 누락 재산을 발굴하고 있으며 대부재산의 전대, 계약 목적 외 사용, 무단 형질변경 등을 방지하기 위해 매년 실태조사를 시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