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0일 군청 문수홀에서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는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과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구다. 행정문화, 복지보건, 경제산업, 도시환경 등 4개 분과에 다양한 분...

충북 괴산군은 슬레이트로부터 군민의 건강을 보호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슬레이트 철거 및 지붕개량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슬레이트는 1급 발암물질인 석면을 함유하고 있어 노후되면 석면비산이 발생해 인체에 심각한 위험을 초래한다.
이에 군은 지난 2011년부터 단계적으로 34억여 원을 들여 총 1337동의 슬레이트를 철거했으며, 올해는 5억여 원의 예산을 편성해 총 152동에 대해 슬레이트 철거(최대 336만원) 및 지붕개량(최대 302만원)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다만, 지붕개량사업은 저소득층(취약계층)에 한해 지원된다.
사업대상은 슬레이트가 포함된 주택 및 부속 건축물로, 오는 2월 8일까지 건축물 소재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