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정읍라이온스클럽(회장 최승규)은 지난 29일 정읍시청을 방문하여 희망나눔 성금 2백만원을 기탁했다.

최승규 회장은 “설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힘이 되고 싶어 성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많은 분들이 풍요로운 설날을 맞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읍라이온스클럽은 매년 명절 때마다 어려운 이웃을 위한 희망나눔 성금을 꾸준히 기탁해오고 있다.
유진섭 시장은 “기탁 받은 성금은 독거노인과 장애인,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층에 기탁자의 소중한 뜻과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며 정읍라이온스클럽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