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정읍시(시장 유진섭)는 지난 30일 수원시청 상황실에서 수원시(시장 염태영)와 청소년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유진섭 정읍시장과 염태영 수원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등 22명이 참석했다.

협약식은 수원시장과 정읍시장의 인사말씀을 시작으로 우호교류협약서 서명, 교환, 선물 증정 순으로 진행했다.
이번 우호교류 협약체결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활동 기회 제공과 도시와 농촌 청소년간의 상호 이해증진을 통해 청소년 이익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함께 협력할 것을 약속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협약식 자리에서 양 지자체는 청소년 역사문화체험 프로그램 등 양 지자체가 가지고 있는 자원을 최대한 공유·활용하고, 지속가능한 협력사업을 발굴 추진할 것을 다짐했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우호교류를 통해 서로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고, 피부로 느낀 우리 청소년들이 어른이 되어서도 수원과 정읍의 우정을 끈끈하게 이어 나갈 것으로 기대가 된다.”며 “오늘 협약이 지방정부 간 문화체험교류의 모범사례로 자리잡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협약과 관련 유진섭 정읍시장은 “수원시와 특별한 인연을 맺고 청소년 교류사업을 위한 첫발을 내딛게 되어서 기쁘고, 우호교류 협약체결을 시작으로 유기적 협력을 통해 다양한 교류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양 도시 간 우호협력 증진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