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바벨’ “폭발적 반응과 동시에 궁금증 대폭발!”
  • 조정희
  • 등록 2019-01-30 09:17:19

기사수정


▲ (사진=TV CHOSUN ‘바벨’)


첫 회 만에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TV CHOSUN ‘바벨’이 드라마에 푹 빠진 ‘바벨리스트(ist)’들을 생성시키며, 궁금증도 대폭발시켰다.


TV CHOSUN 특별기획 ‘바벨’(극본 권순원, 박상욱/ 연출 윤성식 /제작 하이그라운드, 원츠메이커 픽쳐스)은 복수를 위해 인생을 내던진 검사와 재벌과의 결혼으로 인해 인생이 망가진 여배우의 사랑 그리고 살인과 암투 속에 드러나는 재벌가의 탐욕스러운 민낯과 몰락을 그리는 ‘미스터리 격정 멜로’ 드라마이다. 첫 방송 직후부터 ‘웰메이드 수작’에 대한 폭풍 공감대를 형성한 ‘바벨’은 1회 수도권 시청률 4.3%, 최고 시청률은 5.4%(닐슨코리아 유료 방송 가구 기준)까지 치솟는 기염을 토하며 화끈한 출발을 알렸다.


무엇보다 ‘바벨’은 1회 만에 강한 중독성을 유발, 주말 심야에는 무조건 ‘바벨’ 본방사수를 외치는 ‘바벨리스트’들을 탄생시키고 있는 상황. 이와 관련 재방, 삼방 시청에도 ‘시간 빛삭’되는 드라마에 빠져버린 시청자들이 1회 시청 이후 꼽은 5가지 궁금증에 대해 제작진이 답변을 전했다.


★Q.1 제목 ‘바벨’의 의미는?


‘바벨’이 처음 탄생했을 때 ‘욕망이 쌓아 올린 거대한 탑’이라는 부제가 있었지만, 최종적으로 부제를 삭제하게 되면서 지금의 ‘바벨’이라는 간결한 제목이 만들어졌다. ‘바벨’은 인간을 드높이고자 하늘에 닿을 수 있도록 건축물을 세운 ‘바벨탑’을 극 중 ‘거산그룹’에 비유, 제일 높은 곳을 차지하기 위한 모든 캐릭터들의 치열한 욕망 싸움이 벌어지는 상황을 은유적으로 표현한 제목이다. 앞으로 치밀하고 쫀쫀한 구성력의 권순원, 박상욱 작가, 섬세한 연출력이 돋보이는 윤성식 감독, 그리고 배우들의 열연이 어우러져 보여줄 센세이셔널한 스토리에 이목이 집중된다.


★Q.2 19禁으로 관람 제한을 둔 이유는?


‘바벨’이 1회부터 4회까지 19세 이상 관람가로 제한을 두면서 그 이유에 대한 의견이 분분했다. 하지만 일각에서 제기된 ‘격정 멜로’가 이유라는 분석과는 달리, ‘바벨’이 19금을 명시한 이유는 사실적 묘사와 치밀한 감각의 끝을 선사하기 위해서였던 것. 이로 인해 ‘바벨’은 1회부터 쇼킹한 핏빛 오프닝, 그리고 블록버스터급 스케일의 헬기 사고 등 촉발된 두 사건의 전말을 극사실적이고 디테일하게 표현, 시청자들의 오감을 자극하는 스토리로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


★Q.3 헬기 사고에서 살아 돌아온 태민호가 핏빛주검으로?


1회 최대 궁금증은 태민호(김지훈)의 죽음이었다. 첫 오프닝부터 피범벅이 된 채 살해당한 모습으로 충격을 안겼던 태민호가 극 중반 헬기가 추락된 후, 날 서린 모습으로 살아 돌아온 점이 호기심이 증폭시켰던 것. 이는 시청자들의 긴장감을 최대치로 끌어올리기 위해 스토리를 시간 역순으로 구성한 제작진의 의도가 적용됐다. 핏빛 오프닝 후 이어진 차우혁(박시후)이 지하철을 타고 가는 장면에서 전광판에 선명히 ‘7일 전’이라는 문구가 새겨졌던 터. 태민호의 죽음은 태민호가 출장을 위해 태회장(김종구)과 헬기에 올랐지만 결국 추락, 실종된 상태였다가 구사일생으로 살아난 후 벌어진 일이었던 셈이다.


★Q.4 분명 두 번 만난사이인데 차우혁과 한정원 갑.분.키(갑자기 분위기 키스)?


차우혁(박시후)과 한정원(장희진)은 1회 거산가 식사에서 한 번, 병원에서 한 번, 이렇게 총 두 번의 만남을 가진 후 비극적 ‘계단 키스’ 엔딩을 장식했다. 이에 시청자들이 두 번 만남에 이뤄진 키스에 대한 궁금증을 드러내고 있는 것. 이와 관련 차우혁, 한정원의 관계는 앞으로 방송될 2, 3회 분에 펼쳐질 예정이다. 두 사람의 숨겨진 이야기는 무엇일지 관심을 촉발시키고 있다.


★Q.5 신현숙이 첫째 아들 태수호만 아끼고 사랑하는 이유는?


1회에서 신현숙은 첫째 아들 태수호(송재희)를 거산그룹 사장으로 만들기 위해 표정 관리까지 지시하는 모난 모정을 내비쳤다. 반면 차남 태민호에게는 싸늘한 표정과 날 선 말을 서슴없이 날렸던 것. 이런 상황은 신현숙의 인생사를 둘러보면 알 수 있다. 신현숙은 과거 같은 대학 선배를 사랑했지만, 정치계 거물이었던 아버지의 강압에 의해 무지랭이 같은 태회장과 결혼, 태수호를 낳았다. 그리고 태민호는 태회장이 불륜 끝에 낳은 혼외자식이었던 것. 앞으로 ‘바벨’을 통해 태회장을 향한 증오심을 태민호에게 투영시켰던 신현숙과 아들 태수호, 태민호의 숨겨진 이야기가 더 심도 있게 그려질 전망이다.


제작진 측은 “첫 회부터 넘치는 관심과 사랑을 주셔서 배우들은 물론 제작진 모두 의욕에 불타있는 상태”라며 “극이 전개되면서 1회 분에서 깔린 떡밥들이 낱낱이 밝혀지게 된다. 센세이셔널한 미스터리와 절묘한 격정 멜로의 극치를 선사할 ‘바벨’에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TV CHOSUN 특별기획 ‘바벨’은 매주 토, 일요일 밤 10시 50분에 방송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
  2. 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 배포 울산동구서부다함께돌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센터장 이안나)은 아동의 놀이 접근성을 높이고 보호자와 함께 할 수 있는 놀이·체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을 제작·배포했다.      거점통합사업팀은 울산 동구 내 아동돌봄시설을 지원·연계하는 사업을 ...
  3. 동구청장, 생활 폐기물 수거 현장체험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김종훈 동구청장은 1월 9일 오전 6시 30분 방어동 일원에서 생활폐기물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주민들이 내놓은 쓰레기를 수거하는 현장 체험을 했다.    김종훈 구청장은 이른 아침부터 쓰레기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1시간여 동안 방어동행정복지센터 일원에서 방어진항 구간의 도로와 인도에 배출...
  4. 일산동 이웃돕기 성금 기탁 일산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일산동행정복지센터는 1월 9일 오전 10시 기초생활수급자였던 모친이 생전에 도움을 받았던 것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동구주민인 손 모씨가 성금 100만원을 일산동에 기탁했다.      손 씨는 누수 전문업체를 운영하며 평소에도 지역 이웃을 위해 쌀을 기부하는 등 꾸준한 나눔 활동을 실천...
  5. “울산 중구의 다양한 멋과 매력 알려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제5기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을 새롭게 구성하고 지난 1월 8일(목) 오후 6시 30분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위촉식을 열었다.    이날 김영길 중구청장은 새롭게 위촉된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2026년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은 ...
  6. 중구,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026년 새해를 맞아 1월 9일부터 1월 20일까지 지역 내 12개 동(洞) 행정복지센터에서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행사를 개최한다.    해당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지역 내 기관·단체장, 통장, 지역 주민 등 동별로 8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n...
  7. 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