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전남도의회 김태균 경제관광문화위원장(광양, 더불어민주당)은 29일 설 명절을 앞두고 광양 아로마요양원과 중마사랑요양원, 중마지역아동센터 등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생필품을 전달하며 생활인들을 위문하고 종사자들을 격려했다.
특히, 중마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한 김 위원장은“우리 지역 미래 희망인 아동들을 항상 사랑과 정성으로 돌봐주고 있는 센터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앞으로도 지역 아동들을 위해 더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지역아동센터가 지역 아동들을 위한 방과 후 건전한 배움의 장소로 확고하게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전남도의회에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중마지역아동센터(센터장 김선아·문순옥)는 2008년에 설립되어 지역 아동들에게 방과 후 건전한 놀이와 학습보충, 급식 등을 지원하는 아동복지시설로 현재 40여명의 지역 아동들이 이용하고 있다.
한편, 김태균 위원장은 2017년에‘청년구직지원 조례안’을 대표발의하는 등 청년들을 위한 정책의제를 적극적으로 입법화해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에 큰 힘을 보탰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는 등 성실한 의정활동을 인정받아 (사)호남유권자연합회로부터‘최우수 도의원’으로 선정됐고 (사)한국청소년재단으로부터‘2018 청소년희망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