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제주시 도시계획과에서는 설연휴 대비 현재 시행중인 도시계획도로 15개소 및 지중화공사현장 1개소에 대하여 오는 1월 31일까지 안전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안전점검은 2인 1조 3개조 점검반을 편성하여 각 사업장별 절·성토구간 사면 안전점검 및 안전시설 설치 적정여부 등 안전사고 피해예방에 중점적으로 점검하고, 미비한 사업장에 대하여는 보완 명령을 실시하여 신속히 대응토록 조치할 것이다.
또한 각종 상황발생시 신속한 대처를 위한 사업장별 비상연락망을 유지하고 비상근무를 실시하여 즉각적인 대응으로 시민들의 도로 이용불편을 최소화 할 계획이며, 특히 이번 설연휴에는 많은 관광객과 귀성객이 제주를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바 공항주변 및 시가지 사업장에서의 발생하는 통행불편사항에 대하여도 사전에 해소해 나갈 계획이다.
앞으로 지속적인 사업장별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도로파손, 보행로 이용 장애 요소에 대하여 즉각적인 조치 및 현장대처로 쾌적한 도로환경을 조성하여 안전제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