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겨울철 농업시설 화재 예방을 위한 ‘선제 대응’... 현장점검·예방 홍보 나서
보령시농업기술센터가 겨울철 한파로 난방기와 전기 사용이 늘어나는 시기를 맞아 농업시설물 화재 예방을 위한 현장점검과 홍보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은 동절기 시설하우스 등의 화재 위험을 사전에 차단하고 농업인의 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농업기술센터는 ▲난방기 주변 인화성 물질 제거 ▲누전차단기 정...

전국 중고등부 농구 스토브리그가 오는 25일부터 5일 동안 대전중학교와 대전고등학교에서 개최된다.
대전시체육회가 주최하고 대전시농구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스토브리그는 서울, 부산, 대구, 인천, 울산 등 전국 20개 팀 선수단이 참가해 훈련 성과를 점검하며, 본격적인 시즌을 앞두고 팀 간 기량을 겨루게 된다.
이번 대회는 2018년 협회장기 전국대회 우승팀인 울산 무룡고와 2018 연맹회장기 전국남녀농구대회 우승팀인 안양호계중이 참가해 우리 지역의 우수팀인 대전고, 대전중과 격돌할 예정이어서 경기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시 관계자는 “2019 대전방문의 해를 맞아 개최되는 신규 대회로, 대회를 통해 도시브랜드 제고는 물론 6억 원의 경제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스토브리그의 경기방식은 2개부로 나누어 풀리그방식으로 진행되며, 40여회 경기를 치르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