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연재 울산명예사회복지공무원 동구단장, 지역아동센터 초등 졸업선물 지원 성금 375만 원 전달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하연재 울산명예사회복지공무원 동구단장은 11월 24일 동구청을 방문해 지역아동센터 초등학교 졸업선물 지원을 위해 성금 375만 원을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은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초등학생들의 졸업을 축하하고 격려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으며, 동구는 전달된 성금을 통해 각 기관에 필요...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2019년 서울형 뉴딜일자리 7개 사업에 선정되어 625백만원의 시비를 확보하여 26명에게 일자리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뉴딜일자리사업은 단기적인 공공일자리 사업과는 달리 23개월 간 참여가 가능한 지속가능한 일자리로, 시민생활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참여자에게는 임금지급을 통한 생계지원과 함께 참여기간 동안 일 경험 제공 및 직무능력 배양을 통해 민간일자리로 연계를 촉진하는 사업이다.
사업기간은 2월부터 12월까지(사업별 상이)이며 이번 모집인원은 ▶공공도서관 마을사서 운영 5명, ▶방문복지 코디네이터 6명, ▶지적토지 실무 전문가 3명, ▶은평역사한옥박물관 전문 인력 1명, ▶홍보 콘텐츠 제작 전문가 양성사업 2명으로 총 5개 분야 17명이며 심사·선발 과정을 거쳐 선발결과를 사업별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모집기간은 1. 28.(월)~2. 1.(금)까지이며 만 18세 이상 은평구민으로 배제요건(현재 취업상태인자, 서울형 뉴딜일자리 참여 경력이 총합 23개월을 초과하는 자 등)에 해당하지 않으면서 개별 사업별 참여요건을 갖춘 자이면 신청 가능하다.
신청서류는 서울일자리포털(http://job.seoul.go.kr)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고 있으며, 공고 관련 내용은 120 다산콜센터 및 개별 사업별 담당자 연락처로 문의하여 확인할 수 있다.
은평구 관계자는 경기침체 및 저성장 경제상황 지속으로 실업 문제가 심각함에 따라 실업 문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양질의 일자리사업을 지속적으로 창출하여 일자리 문제를 해결해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