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정읍시보건소(소장 문상용)는 설 명절 연휴기간인 내달 2일부터 6일까지 시민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관내 의료기관· 약국과 협력한 비상진료체계를 본격 가동한다고 밝혔다.

「2019년 설 명절 비상진료대책」에는 정읍시 보건기관 42개소와 응급의료기관인 아산병원 등 123개 의료기관, 약국 53개소를 포함한 218개의 기관이 참여한다.
특히, 지역응급의료기관인 정읍아산병원은 설 연휴기간 24시간 응급환자 진료가 가능하도록 비상진료체계를 유지하며 보건기관 42개소와 의료기관 123개소는 일자별로 지정된 근무일에 비상진료를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의약품 구입을 위한 휴일지킴이약국 53개소를 지정 운영하여 시민 불편을 최소화 할 방침이다.
아울러, 보건소에 비상진료대책 상황실을 설치운영해 시민들에게 당직 의료기관과 휴일 지킴이 약국을 안내하고 운영여부를 지도·점검하는 등 비상 진료가 차질 없이 이루어지도록 할 예정이다.
비상진료기관과 휴일지킴이약국 안내는 정읍시보건소 (☎539-6137~8), 보건복지콜센터 129,응급의료정보센터(홈페이지 www.e-gen.or.kr), 119구급상황 관리센터, 정읍시청 홈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정보가 제공된다.
한편, 보건소는 시민들이 즐거운 명절 연휴를 만끽할 수 있도록 다중이용시설 11개소에 현수막을 제작·게첨하는 등 시민홍보에 철저를 기하고 있으며, 즐거운 명절 연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