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울산박물관(관장 이상목)은 오는 2월 13일부터 12월 18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고전을 읽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고전을 읽다’ 프로그램은 고전을 통해 전통 문화 및 동양사상을 이해하고, 한문 및 고서의 해독 능력 함양을 위해 마련됐다. 강좌는 손영식 교수(울산대 철학과)의 ‘고전 특강’과 엄형섭 강사의 ‘고전의 향기-맹자 강독’로 구성되어 있다.
울산박물관 세미나실에서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2월 13일부터 12월 18일까지 매주 수요일 14시부터 17시까지, 총 43회에 걸쳐 운영된다.
교육 인원은 45명이며, 참가비는 무료이나 교재는 수강생이 준비해야 한다.
신청은 1월 29일부터 2월 1일까지 울산박물관 누리집(http://museum.ulsan.go.kr/)과 울산박물관 안내데스크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울산박물관 관계자는 “맹자, 묵자, 한비자를 주제로 하는 특강과 한문 문장의 문법구조와 문맥을 이해하는 능력을 향상하고, 현대인의 교양으로 동양인문고전을 알아가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