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순천시의회(의장 서정진)는 24일 제229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오는 30 일까지 7일간 동안 2019년도 첫 회기에 돌입한다.
이번 임시회는 조직개편에 따른 2019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을 비롯한 조례안 3건, 동의안 1건, 기타 3건 등 총 8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할 계획이다.
서정진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새해에도 민의의 대변자로서 시민 여러분의 행복한 삶과 희망찬 순천의 미래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모든 의정활동 중심에는 시민이 있다는 것을 잊지 않고 시민에게 힘이 되는 정의 로운 의회를 향한 발걸음을 멈추지 않겠다.”고 강조했으며,
“다가오는 설 명절을 대비해 물가와 민생안정 대책을 마련하고 특히 사회적 약자에 대한 빈틈없는 관심과 지원으로 28만 시민 모두가 온정이 넘치는 훈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 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한편, 본회의 개의에 앞서 서정진 의장은 최근 일어난 불미스런 일들에 대해 순천시의회 대표로 시민들께 공식적인 사과의 말을 했으며, 이어 나안수 의원도 신상발언을 통해“물의에 대해 시민들께 진심으로 사죄한다.”고 말했다.
또한, 순천시의회 의원 일동은 「순천시의회 혁신을 위한 결의문」을 낭독 했으며 새로운 의회로 거듭날 것을 강력히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