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2019 원주 다이내믹 댄싱카니발」이 9월 3일(화)부터 9월 8일(일)까지 6일간 개최된다.
원주시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는 2019 문화관광 ‘우수축제’로 선정된 원주 다이내믹 댄싱카니발이 세계적 축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100만 관광객 유치를 목표로 행사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따뚜공연장 내 상설 공연장 설치, 조명개선 등 기반시설을 확충하고, 육·해·공 전 군을 대상으로 참가팀을 모집하는 등 군 참여 확대를 통해 잠재적 관광수요를 확보할 계획이다.
특히, 관광객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원주 시티투어버스, 팸투어 및 주변 관광지와 연계한 체류형 관광상품 개발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글로벌 축제 육성을 위해 국제자매우호도시인 중국 안후이성 허페이시 초청 특별공연도 추진한다.
원주시 관계자는 지난해 53만을 넘어 100만 관광객이 찾는 ‘원주 다이내믹 댄싱카니발’이 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원주시는 책임감 있는 원주 홍보 및 내실 있는 원주 관광 안내를 위해 외국 참가팀에 대한 공무원 담당제를 실시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