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양평군청)양평군농업기술센터(소장 박우영)가 매년 씨감자 부족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감자 보증종 생산업체인 농업회사법인『왕산종묘』와 1월 22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업무협약을 맺어 씨감자 부족문제를 해결했다.
양평군에서 씨감자 소요량은 매년 평균 127톤가량 필요하나, 정부 보급종(수미)은 소요량의 50%에 못 미치는 48톤가량만 공급되어 학교급식 납품농가 및 대형출하처에 납품하는 농가의 고민 사항이 되어왔다.
이에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올해 정부보급종(수미)외 감자보증종 대서품종을 구입하여 공급함으로써 양평군 씨감자문제를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었으나, 매년 계속되는 씨감자 부족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새로운 품종 및 물량을 확보하는 데는 문제가 있어 감자보증종 생산업체인『왕산종묘』와 업무체결을 통하여 지속적으로 씨감자 부족분을 공급하기로 했다.
특히, 유기농감자 생산에 대비하여 유기농씨감자 생산 채종포를 왕산종묘와 협의하여 왕산종묘 포장에 계약재배 운영함으로써 향후 유기농감자 생산에도 씨감자 공급의 해결을 했다.
농업기술센터 박우영 소장은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씨감자 공급을 통하여 양평군친환경 감자재배농가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서 종자공급 확대와 기술지도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