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용인시는 설 명절을 맞아 시민들에게 우수한 품질의 관내 농, 특산물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농, 특산물 직거래 장터’를 수지구청, 기흥구청, 청소년수련관 등 3곳에서 운영한다.
장터는 28, 31일 수지구청 광장, 29일 용인시청 청소년수련관 앞, 2월 1일에는 기흥구청 광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열린다.
장터에서는 관내 20여 농가에서 생산한 백옥쌀, 채소류, 버섯류, 전통장류, 가공식품 등 120여 가지 우수 농, 특산물을 시중보다 10~20% 저렴하게 판다.
경부선 상행 방향 죽전휴게소 내 로컬푸드 행복 장터에서는 28일부터 2월 6일까지 ‘설맞이 감사 선물세트 기획전’이 열린다.
온라인 쇼핑몰 ‘용인장터(farm.yongin.go.kr)’에서도 설 선물 모음전이 열려 편리하게 인터넷으로 구매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설을 앞두고 제수용품과 선물 등을 구매하려는 시민들에게 좋은 품질의 농산물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직거래 장터를 마련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