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포천아트밸리 천문과학관에서는 아트밸리를 찾는 관람객을 위해 오는 1월 22일(화)~ 25일(금)까지 매일 저녁 『국제우주정거장 관측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무게가 454톤에 달하고 크기가 축구장 두 배나 되는 국제우주정거장은, 지상 약 400km 상공에서 초속 7.7km의 속도로 90여분 만에 지구를 한바퀴 돌고 있는 인공위성으로 국제우주정거장 안에는 미국과 러시아의 우주인이 탑승하여 각종 과학 실험을 하고 있다.
국제우주정거장은 하루에 4~6차례 한반도 주변을 통과하는데 자체적으로 빛을 내는 것이 아니라 거대한 태양전지판으로 태양빛을 반사할 때만 관측할 수 있다.
이와 같은 모습은 제주도 한라산에서 서울의 잠실 종합운동장을 맨 눈으로 보는 것에 비유할 수 있다고 하니 한번 도전해 보는 것이 어떨까?
이번 관측 행사는 행사 당일 18시 ~19시 30분까지 진행되며, 겨울철 별자리 설명과 인공위성을 관측할 수 있는 방법과 원리에 대한 수업이 진행되고 천체망원경으로 별과 성단들도 관측하며 방학을 맞은 학생들과 일반인에게 겨울밤의 천체를 함께 보여줄 예정이다.
단, 위 행사는 날씨가 맑은 경우에 진행되며, 아트밸리 관람객중 관측을 희망하는 사람은 행사 당일 아트밸리 천문과학관 1층 안내데스크에서 17시부터 선착순 40명에 한 해 입장권을 받을 수 있으며 별도의 참가비용은 없다고 한다.
또한 아트밸리 천문과학관에서는 이번뿐 아니라 관측이 가능한 경우에 수시로 국제우주정거장 관측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 문의는 포천아트밸리 천문과학관(031-538-3488)을 통해 할 수 있다. 참고로 아트밸리 및 천문과학관 홈페이지(artvalley.pocheon.go.kr/star) 공지사항을 통해 행사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 제공부서 : 관광산업과 아트밸리예술팀 ☎031) 538-3486 ○ 사진있음 : 우주정거장 관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