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 (사진=괴산군청)충북 괴산군은 괴산군만의 특색 있는 공감스토리와 매력을 사회관계망서비스(이하 SNS)를 통해 홍보할 ‘제2기 괴산군 SNS 서포터즈’를 선발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제2기 괴산군 SNS 서포터즈’는 괴산지역의 관광명소, 농·특산물, 축제, 맛집 등을 SNS를 통해 전국적으로 홍보하는 역할과 함께 우리 주변의 진솔하고 따뜻한 얘기들을 군민과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군과 군민 간의 가교 역할도 수행하게 된다.
지난해 12월 진행한 서포터즈 모집에 전국 각지에서 활동 중인 블로거(Blogger)들이 대거 지원했으며, 그 중 지원자가 직접 운영하는 SNS 콘텐츠의 충실성과 활동성 등을 두루 심사해 최종 20명을 제2기 괴산군 SNS 서포터즈로 뽑았다.
군은 서포터즈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추진한다.
우선 뛰어난 게시물을 올리며 꾸준히 활동하는 서포터즈에게는 소정의 원고료 등 인센티브가 제공되며, 괴산군의 산자수려한 자연경관을 가진 주요 관광지를 돌며 각종 체험행사를 갖는 팸투어(FAM tour)도 올해 상반기 내 진행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제1기 서포터즈와는 달리 제2기 서포터즈는 괴산군 공식 블로그 뿐 만 아니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채널까지 활동영역을 넓혀, 보다 알차고 색다른 콘텐츠로 괴산군만의 특색 있는 스토리를 전국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