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양평군청)찾아가는 민·관 보건복지협력사업인 「달리는 행복돌봄 이웃들」이 2018년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농촌재능나눔 지자체 활동지원사업 “우수” 기관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합리적이고 공정한 평가 실시로 농촌재능나눔 활동의 내실화 및 정책효과 제고와 농촌재능나눔 활동 단체의 역량강화를 유도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전국 75개 기관·단체를 평가하여 양평군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달리는 행복돌봄 이웃들」은 2015년부터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농촌재능나눔사업 공모에 5년 연속 선정되어 총 1억3천만원의 예산을 확보하였으며 ‘16년 농촌재능나눔사업 평가 부분 전국 2위, ‘17년 대한민국 농촌재능나눔 대상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지역적 한계 극복을 위한 민관협력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산촌․오지 마을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찾아가는 복지․보건 서비스 협력 유관기관·단체, 개인 자원봉사자에 감사의 말을 전하며,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만큼 타 지자체와 차별화를 갖고 군민이 체감하는 맞춤형 복지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것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