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인천통일+센터(센터장 한영숙)와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2019년 1월 21일(월)에 인천 지역의 평화통일 교육을 위한 「상호 협력 협약서」를 체결한다.
이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인천 지역의 학생과 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통일 교육·연수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평화통일의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한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교육과 연수에 필요한 시설을 비롯한 여러 인적·물적 자원을 공동으로 지원한다.
특히 학생과 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평화통일 교육·연수 프로그램은 서해상의 남북 접경 지역인 인천의 지역적 특성을 반영하여 구성할 예정이며, 체험 활동 중심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지난해 9월 10일에 지역통일센터로서는 처음으로 문을 연 인천통일+센터는 강의실과 세미나실, 영상미디어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후 인천통일+센터에서는 지역 내의 평화통일 논의가 활발히 이루어지도록 지원을 해 오고 있다.
인천통일+센터와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앞으로도 효과적인 평화통일 교육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강사진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연수회를 개최하는 등 긴밀히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