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정읍시(시장 유진섭)는 이달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설명절을 맞아 부정축산물 유통방지와 위해사고 사전예방을 위해 특별단속을 실시할 계획이다.

단속대상은 도축장,식육가공업,식육포장처리업,축산물판매업등 관내 374개업체이며, 축산물 명예감시원을 포함하여 6명의 합동점검반이 지도단속을 실시한다.

시는 이번 단속에서 고의적 중량 미달 제품, 원산지 허위표시, 선물세트 상품의 표시기준 및 유통기한 위반, 식용란 난각표시 준수여부, 축산물 이력제 이행상황 등을 집중적으로 단속할 계획이다.
위반 업체에 대해서는 위반사항에 따라 시정조치, 제품압류, 회수 조치를 실시하고, 과태료 부과 등 행정처분도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설명절을 맞아 사람이 많이 찾는 재래시장 및 축산물 판매업체를 집중 단속하여 부정 축산물이 유통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Eco 축산 청정 정읍을 지향하는 정읍시에서는 시민에게 안전하고 바른 먹거리 제공을 위해서 연중 8회 이상 부정축산물 일제 단속 목표를 설정하고 지속적으로 정기적 또는 비정기적 특별 단속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