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경상남도농업기술원(원장 이상대)이 화훼시장에서 인기 품목으로 고수익을 내고 있는 폼폰형 스프레이국화 5종(‘팝시리즈’)을 육성하여 농가에 적극 보급할 예정이다.
폼폰형국화는 시장에서 일명 ‘퐁퐁 국화’로 불리는 꽃으로, 사전적 의미는 방울 술이며 방울 술처럼 둥근 공 모양을 가진 꽃 형태를 의미한다.
최근 몇 년 사이 패션계에서 인기 아이템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화훼시장에서도 큰 인기몰이 중이다.
이에 발맞추어 도 농업기술원 화훼연구소에서는 지난해 자주색, 흰색, 노란색, 분홍색, 녹색의 폼폰형 국화인 ‘팝시리즈’ 5종을 개발하였다.
‘팝시리즈’는 농가 실증시험을 통해 재배 안정성이 검증됐으며 시장성 조사에서도 큰 인기를 보였다.
특히 디스버드형 폼폰형 국화*는 시장에서 일반 스프레이국화의 2배 이상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어 국화 재배농가에 고소득 품목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디스버드형 폼폰형 국화 : 스프레이국화에서 곁가지를 제거하여 1개의 꽃봉오리를 크게 만들어 재배한 국화
기존 하나의 꽃대에 여러 개의 꽃을 피우는 스프레이국화는 꽃다발, 꽃바구니의 배경화로 주로 사용이 되었다면, 폼폰형 국화는 주된 꽃으로 사용이 되면서 국화의 고급화 이미지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또한 ‘팝시리즈’는 꽃이 활짝 폈을 때 꽃잎 떨어짐이 적은 품종으로 개화 수명이 길어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경상남도농업기술원 화훼연구소에서는 ‘팝시리즈’ 5종을 올해 2개 종묘업체에 120만 주를 통상 실시* 하였으며, 이들 업체를 통해 농가에 조기 보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