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부천시가 지역 내 식품 관련 업소의 시설개선과 운영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식품진흥기금 융자를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융자대상은 일반업소 시설개선자금과 모범음식점 육성자금으로 나뉜다.
일반음식점과 휴게음식점, 제과점 등은 시설개선을 위한 자금으로 소요되는 금액의 80% 이내, 최대 1억 원까지 1% 수준의 금리로 융자 받을 수 있다.
그 밖에 식품접객업소의 화장실 시설개선을 위해서는 업소 당 2천만원 이내에서 1%의 금리로 지원된다. 또 식품제조업소가 시설개선을 위해 자금이 필요한 경우에는 최대 5억 원까지 융자 해준다.
모범음식점 지정업소는 1% 금리 수준에서 최대 3천만 원까지 사업 운영자금을 융자 받을 수 있다. 단란주점이나 유흥주점을 운영하는 영업자는 화장실 시설개선 자금만 융자신청이 가능하다.
융자 신청은 NH농협은행 부천시지부에서 대출가능 여부를 상담한 후에 식품제조·가공업의 경우 시청 식품안전과로, 식품접객업소 시설개선 자금 및 모범음식점 운영자금의 경우 관할 행정복지센터 민원행정과로 영업자가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