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정읍시보건소(소장 문상용, 이하 보건소)가 2019년에도 지역 경로당 어르신들의 건강지킴이로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보건소는 경로당을 방문하여 만성질환자 조기발견·관리를 위해 기초검진을 실시하며, 노년기 여가선용의 기회 제공과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자가관리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에 따라 보건소는 지난 7일부터 3월 말까지 선정된 읍·면·동지역 103개소 거점경로당을 방문하여 기초검진과 만성질환예방 교육을 실시한다.
활기찬 노후 건강관리를 위한 기초검진은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빈혈, 체성분 등을 검사하여 유질환자와 건강행태 고위험 어르신을 방문건강관리 대상자로 등록하고 관리할 예정이다. 또한 검진 중 정밀검사나 합병증 검사가 필요되는 경우에는 전문 의료기관에 의뢰하여 어르신들의 건강을 챙길 예정이다.
또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올해는 어르신들이 평소에 접하지 못하는 떡공예(꽃머핀,바람떡 만들기)와 원예활동(비누꽃 만들기), 마음요법(액자만들기), 토탈공예(비누만들기), 노래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다양한 체험과 어르신간의 교류를 갖도록 하여 활기찬 노후 생활의 삶의 질을 높일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초고령화 시대에 발맞추어 어르신들의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 건강관리와 삶의 질 저하로 발생하는 우울, 고독감을 해소하고 삶의 활력소를 제공하여 노인의 삶의 질 향상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