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고창경찰서(서장 김성재) 모양지구대(대장 이상주)는 새해를 맞이하여 들뜬 분위기 속 음주운전으로 인한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운전자들의 음주운전 심리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주‧야간 수시로 장소를 이동하면서 음주단속을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연초 잦은 모임 등으로 인하여 음주교통사고가 증가하는 고창터미널, 식당가, 술집 등 유흥가를 비롯하여 고창 읍내 전 지역에서 불시 단속으로 음주운전으로 인한 교통사고를 사전에 예방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도로교통법이 개정되어 음주운전 단속기준이 혈중알코올농도 0.05%에서 0.03%로 강화하고, 처벌기준을 3회 이상 적발시 1년 이상 3년 이하 징역이나 500만원 이상 1,000만원 이하 벌금형에서 2회 이상 적발 시 2년 이상 5년 이하 징역 또는 1,000만원 이상 2,000만원 이하 벌금형에 처하도록 강화된다.
이상주 지구대장은 “새해를 맞이하여 모임이 증가하면서 음주운전으로 인한 교통사고가 큰 폭으로 증가함을 미리 방지하고, 음주운전은 뿌리뽑아야할 범법행위로 선량한 국민들의 피해를 예방하는 사전적 조치인 만큼 음주운전 근절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