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 (사진=진주시청)진주시는 시민이 따뜻하고 안전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생활밀착형 한파 종합대책과 함께 안전한 겨울나기에 나선다.
이에 시는 본격적인 한파에 대비해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하여 관내 버스 승강장 10곳에 바람막이, 발열의자를 설치했다. 시내버스 승강장은 추위와 바람을 피할 수 없어 많은 시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는 만큼 바람막이와 발열의자가 시민들이 버스를 기다리는 동안 추위를 피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한파․대설 대비 국민행동요령 1만 9000부를 제작하여 읍면동에 배부하고, 한랭질환 예방을 위해 ▲ 가벼운 실내운동과 적절한 수분섭취 ▲ 고른 영양섭취 ▲ 실내적정온도는 18~20도 유지 ▲ 외출 시 장갑, 목도리, 모자, 마스크 착용 ▲ 무리한 운동 금지 ▲ 외출 전 기상정보 확인하고 날씨가 추울 때는 가급적 야외활동 자제 등 건강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한편 시는 자연재해 예방을 위하여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 단계별 비상근무 편성하고 종합지원상황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