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새해부터 오정농수산물도매시장 건물 내외에서 휘발유 이륜차 운행이 전면 금지된다.
오정농수산물도매시장은 그동안 휘발유 이륜차의 건물 내 운행으로 인한 매연 발생 및 안전사고 관련 민원이 제기돼왔다.
이에 대한 대책으로 2019년 새해부터 중도매인은 물론 시장을 이용하는 외부고객(인근식당, 배달업체 등)도 도매시장 건물 내외에서 휘발유 이륜차 운행이 금지된다.
입주법인․중도매인조합에서는 매연 없는 쾌적하고 안전한 도매시장(판매장․경매장 등) 환경조성을 위해 2016년부터 자율적으로 전기삼륜차를 구입 운행하고 있다.
대전시 관계자는 “휘발유 이륜차 운행 금지로 시민들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도매시장을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조치로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적극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중도매인: 1차 경고, 2차 업무정지 10일, 3차 업무정지 1개월
※ 외부인: 과태료 1차 25만원, 2차 50만원, 3차 100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