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취약계층에 혹한 대비 겨울나기 꾸러미 키트 500세대 지원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울산광역시 동구청(동구청장 김종훈)과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한영섭)은 11월 27일 오후 2시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 1층 로비에서 울산 동구지 역 기후 위기 취약계층 500세대를 대상으로 방한용품, 생필품, 식료품 등이 담긴 ‘마음 모아 온기 담아 안녕(安寧) 키트’라는 이름으로 만들어...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지난 21일(금) 구청5층 열린참여실에서 「2018년 하반기 에너지 절약 우수단체 감사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하반기 에너지 절약 우수단체로 (재)CBS, 신월남부주유소, ㈜케이티가 선정, 인센티브 총 600만원을 지급받았다.
감사장 전달식에는 각 사업장 대표가 참석하여 에너지 절약 노하우를 공유하였다. 이들 사업장은 환경보호와 에너지 절약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에너지 절약을 적극 실천하였다. 구체적인 방법으로 ▲일반전등 및 노후전등을 LED등으로 교체하기 ▲점심시간 사무실 전등 및 모니터 끄기 ▲퇴근 시 전등과 냉난방기 OFF확인하기 ▲수돗물 사용할 때만 수도꼭지 틀기 등을 실천하였다.
개인회원도 3,300세대가 전통시장 상품권, 티머니 충전권, 관리비 납부로 인센티브를 수령했다.
에너지 절약 인센티브는 누구나 받을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개인(가정), 단체(사업장, 학교, 기업) 등이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http://ecomileage.seoul.go.kr)를 통해 회원가입을 하거나 가까운 동 주민센터 또는 구청 녹색환경과를 방문하여 가입하면 된다.
에코마일리지에 가입한 회원은 6개월 단위로 에너지[전기(필수), 도시가스, 수도, 지역난방 중 2개 이상 사용량이 직전 2년간 같은 기간 평균 사용량과 비교하여 5~15% 이상 절약한 경우 절감율에 따라 인센티브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