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2018년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부산지역 장애인의 복지 증진을 위해 헌신한 유공자 및 자원봉사자 등을 표창하고 격려하기 위한 ‘2018년 부산장애인복지대회’를 12월 28일 오후 6시 아르피나 그랜드볼룸에서 장애인, 자원봉사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날 행사는 (사)부산장애인총연합회(회장 조창용)가 주최·주관하고 부산시가 후원하며 개회사와 경과보고를 비롯한 유공자 시상, 저소득가정 지원금 전달, 축사 등으로 진행되며, ▲장애인 복지증진·인권향상 분야 ▲장애인 봉사․나눔 분야에서 노력한 개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자랑스러운 부산장애인상’ 시상식도 함께 개최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한 해 동안 장애인이 우리 지역사회에서 동등하게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그들의 삶의 터전 가까이에서 희생과 헌신을 아끼지 않고 수고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를 드린다.”며 “장애인, 자원봉사자, 후원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지나온 1년을 돌아보고 격려하며, 새로운 한 해에 대한 비전과 장애인복지의 발전방향을 제시함으로써 사회통합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부산시에서는 올 한해 장애인 스포츠선수 고용 확대, 장애인 게임물 모니터링 사업단 운영 등 장애인 일자리 다양화를 통한 경제적 자립 지원과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 추가 지원, 장애인 주말 주간일시보호시설 운영 등 장애인 돌봄 인프라 구축을 위해 각별한 노력을 기울였으며, 내년에도 장애인복지관 확충, 장애인 활동지원 내실화 추진 등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행복한 복지도시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