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동구 전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어려운 이웃 돕기 성금 전달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전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회장 김용석)는 2월 9일 동구청을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200만 원을 김종훈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이날 전달된 성금은 울산 동구 지역 내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김용석 회장은 “주민자치위원들이 마음을 모아 마련한 성금...

△고흥군 초중고학생 100원 버스 시행
고흥군(군수 송귀근)이 초중고학생의 교통비 절감을 위해 ‘초중고학생 100원 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고흥군은 민선7기 군수 공약사항으로 추진한 초중고학생 100원 버스를 2019년 1월 1일부터 시행하여 학생들의 교통비 부담이 더 줄게 됐다.
종전 농어촌버스 요금은 중․고등학생 800원, 초등학생 500원이었으나 초․중․고등학생 모두 100원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버스카드 이용 시 50원이 추가 할인된다.
적용구간은 ㈜고흥여객과 대흥여객이 운행하는 고흥군 농어촌버스 모든 노선이 해당되며, 터미널에서는 초중고학생용 승차권 발행이 중단되므로 교통카드와 현금을 이용하면 된다.
고흥군은 전남도내 군 중에서 최초로 초중고학생 100원 버스를 시행하여, 기존 시행 중인 농어촌버스 단일요금제(1,000원 버스)와 100원 택시, 수요응답형 버스, 교통약자 콜택시 등과 더불어 군민 교통편의 증진에 한 걸음 더 나아가게 됐다.
고흥군에서는 “초중고학생 100원 버스 시행으로 학생들의 등․하교 교통비 절감과 대중교통 활성화가 예상되며, 더 나아가 아이 낳고 교육하기 좋은 고흥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