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로 입증한 지역보건 정책”… 은평구, 지역보건의료계획 4차년도 심의 개최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지난달 29일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3차 년도 시행결과 및 4차 년도 시행계획안 심의를 위한 건강생활실천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에 따른 2025년 추진 성과와 2026년 시행계획안, 중장기 계획 변경안 등을 종합적으로 심의했다. 2025년 시행 결과, 대표 성과지...

□ 여수소방서(서장 김용호)에서는 성탄절.연말연시 주요 다중이용시설 등에 이용객 증가에 따른 각종 재난사고 방지와 신속한 초기대응을 위해 22일부터 특별경계근무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 이에 따라 소방서는 소방관서장 중심 초기현장 대응체계 강화, 취약 대상 화재예방 및 24시간 감시체계 구축, 해넘이․해맞이 행사장 등 소방력 전진배치, 유관기관 협조체제 강화 등을 추진한다.
□ 또한, 재래시장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현지점검을 통해 안전관리 지도·예찰활동을 실시하고, 피난.방화시설 단속 등 인명피해를 근원적 으로 차단하기로 했다.
□ 아울러, 주요 화재취약시설에 대해 야간순찰을 강화하는 한편, 전 직원 비상출동체계를 갖춰 화재 등 재난 발생 시 신속한 현장대응활동에 전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 김용호 서장은“연말연시에는 들뜬 분위속에서 사소한 부주의로도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며, “시민 모두 화재예방 등 안전관리에 적극 적인 동참을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