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2025년 추계 도로 정비 평가 ‘우수기관’ 선정
충남 서산시가 충청남도가 주관하는 ‘2025년 추계 도로정비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시에 따르면, 해당 평가는 충남도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도로 정비 상태와 유지 보수 예산 확보 실태 등을 평가해 도로의 기능 유지와 교통안전에 노력한 지자체를 시상한다.중점 평가 사항은 포장보수, 차선도색을 비롯해 교량, 비탈면, ...
▲ (사진=청와대)문재인 대통령이 2019년 새해를 맞아 홀로그램 영상을 통해 국민, 외국 주요 인사 등에게 새해 인사를 전한다.
청와대는 2019년 기해년 새해를 맞아 국내 주요 인사 및 외국정상, 해외교포, 국가유공자, 사회적 배려계층 등 4만명에게 문 대통령의 신년 인사를 담은 연하장을 발송했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지난해 우리의 꿈은 평화를 향했고, 새해의 꿈은 함께 잘사는 것"이라며 "3.1 독립운동으로부터 100년인 새해, 우리는 새로운 100년을 시작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새해 대한민국의 꿈은 평화로운 한반도에서 함께 잘 사는 것이다. 항상 여러분과 함께 하는 대한민국이 되겠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2019년 연하장은 십장생도에 기해년 띠 동물인 돼지 두 마리가 등장하는 현대적 한국화를 표지로 디자인됐다.
특히 올해는 기존 종이 연하장에 QR코드와 홀로그램 영상용 도구를 더해 대통령의 신년 메시지를 입체 영상으로 볼 수 있도록 했다.